오늘은 초등학생 아들과 놀아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맞벌이 하는 부부가 많아서 아이들은 항상 학원, 공부방, 방과후 수업 등에서 시간을 보낼 때가 무척 많습니다. 가족끼리 모여 식사도 함께 하고, 하루동안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스도 등을 들려주며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싶은데 서로 바쁘다 보니 대화는 고사하고 잠깐의 정을 나눌 시간도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아빠, 엄마도 주말엔 좀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겠지만, 그래도 가장 소중한 우리 아들을 위해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정말 좋아하겠죠. 휴대폰 게임이나 컴퓨터 게임만 하게 놔두지 말고, 주말에는 멋진 시간을 함께 보내 보세요.
그럼, 아들과 놀아주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는지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 아들과 놀아주는 방법 10가지
1. 보드게임
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중에 보드게임을 선택해보세요. 아주 오랫동안 즐겨왔던 부루마블부터 최근에는 카탄, 몬스터파크, 루미큐브, 재밌는 농장 등 종류도 다양하고 엄마, 아빠도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아들과 보드게임 한 판 어때요?
2. 책 읽기
왠지 독서라고 하면 딱딱하니까 책 읽기라고 할게요. 우리나라에는 각 도시마다 엄청나게 많은 공공 도서관이 있는데, 아마 각 구,군,동,읍,면 단위로 모두 하나씩은 있을꺼예요. 주말에 맛있는 도시락을 만들어서 도서관으로 놀러 가는 것도 아이와 함께 재밌는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책도 함께 읽고,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멋진 시간이 될 겁니다.
3. 야외 활동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날에는 가까운 공원이나 동네 놀이터에 가서 함께 야외 활동을 즐겨 보세요. 특히 요즘 남자 아이들은 운동량이 현저히 적으니 캐치볼, 축구, 농구 등을 함께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분명히 신나게 뛰어 다닐 겁니다.
4. 요리사놀이
만약 아들이 초등학교 고학년이라면 엄마, 아빠가 옆에서 보면서 요리를 맡겨 보는 건 어때요? 이제 슬슬 라면 정도는 조리해도 되는 나이니 인덕션이나 레인지 사용법도 알려 주고, 다치지 않도록 주의사항도 함께 알려 주면서 믿고 맡겨 보면 좀 더 의젓해지고 책임감있는 아이가 될 겁니다.
5. 미술놀이
아이가 저학년이라면 함께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 놀이를 해도 좋답니다. 종이 박스로 만들기 놀이를 해도 좋은데, 남자 아이들은 만들기를 무척 좋아해요. 박스로 자동차를 만들거나, 집 등을 만들다 보면 아마 엄청나게 신나는 표정을 짓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6. 영화 보기
아들과 함께 심야 영화 보신 적 있으세요? 요즘 극장 애니메이션은 이른 아침이나 심야 시간대 상영을 자주 한다고 해요. 사람들이 별로 없는 늦은 밤에 아들과 손잡고 극장에 가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감상하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7. 과학 실험
간단하고 짧은 시간을 놀아주는 방법으로는 과학 실험도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실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본 다음 저녁 식사를 마치고 잠깐 동안 한 두 가지 시도해 보세요. 간단한 손전등 만들기, 패트병 분수 만들기 등 즐거운 시험을 통해 교육도 하고 유대감도 쌓을 수 있어요.
8. 건강 관리
아들과 함께 스포츠 센터나 수영장을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일 가는 것은 부담스러우니 일주일에 2~3일 정도만 가는 것도 좋아요. 아빠, 엄마가 먼저 수영을 조금 배운 후에 아들을 알려주면 더 좋아할꺼예요.
9. 음악 놀이
아들에게 mp3 음악 파일 다운로드나 USB 등에 넣어서 듣는 방법도 알려주고 함께 노래도 부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피아노를 배우고 있으니 재미있는 게임, 애니메이션 OST 악보들을 출력해서 주고 함께 연주하거나 들려달라고 하면 자신감도 생기니 일석이조예요.
10. 재미있는 프로젝트
어떤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주말에 잠깐 가까운 바다나 캠핑장에 가서 텐트를 치고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기, 커피숍에 가서 아들에게 주문을 부탁하기, 주말 농장 등에 등록한 후 채소 재배 해보기 등 일상에서 아이들과 함께 도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함께 해보세요.
초등학생 아들과 재미있게 놀아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이들과 매일 매일 시간을 보내기는 힘들어도 잠깐씩 짬을 내어 이벤트를 한다면 아이들은 그것만으로도 무척 즐겁고 엄마, 아빠를 더욱 좋아할 겁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생이 되어 사춘기가 오기 전에 아이들에게 멋진 추억들을 남겨 주는 좋은 부모님이 되어 보세요.